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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해 '변동 법정최고금리'를 25-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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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리스크 대응을 위해 '변동 법정최고금리'를 도입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다.


임형석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중·저신용자민간 신용대출 특징과 시사점' 보고서에서 "금융회사 입장에선 법정최고금리 수준이 낮아질수록 신용리스크를 반영할 수 있는 버퍼.


더는 빚을 감당하지 못하는 구조적 현실이 자리한다.


장기불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금융권이 잇달아 대출 문턱을 높이자중·저신용자들은 카드론과 현금서비스 등 고금리 급전으로 내몰리며 상환 부담이 커졌다.


신용유의자로 등록된 개인사업자는 지난해 말 기준.


흥신소


못하는저신용자가 늘어날 수 있다.


15일 8개 전업 카드사(롯데·비씨·삼성·신한·우리·하나·현대·KB국민카드)의 지난 3월 신용 점수별 카드론 금리를 보면, 비씨·하나·KB국민카드를 제외한 5개 카드사가 신용 점수 701~800점 구간 고객에게 평균 15%를 초과.


정부가 인터넷 전문은행들이 지켜야 하는 '중·저신용자신용대출 목표'를 강화합니다.


민간 금융사의 서민금융 지원을 확대하기 위함입니다.


금융위원회는 오늘(28일) 기획재정부 등 관계기관 및 금융권과 함께 신용회복위원회에서 '민생경제점검회의'를 갖고, 이러.


마이데이터 활용 확대 건이다.


업계에 따르면 햇살론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고, 신용평점이 하위 20%일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중·저신용자등이 금융플랫폼을 통해 대출 신청을 해도 햇살론 대상자인지 알 수가 없다.


이 때문에 서민들은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은.


총량규제’로 가계대출을 조이는 시기에 대출 기준인 신용 점수 변별력이 약화하는 ‘신용 인플레이션’ 문제가 번지면서중·저신용자들의 대출 문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


6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5대 시중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NH.


이 속도라면 금융위가 지난 3월 공언했던 '상반기(6월30일) 조치'는 쉽지 않아 보인다.


기관별로중·저신용자의 결제 이력 등 금융정보와 통신사 이용 현황 등 비금융정보를 평가하는 체계를 어느 정도 통일해야 해서다.


인터넷전문은행(이하 인뱅) 3사의 지난해중·저신용자대출비중이 목표치인 30%를 넘어섰다.


/사진제공=금융위원회 인터넷전문은행(이하 인뱅) 3사의 지난해중·저신용자대출비중이 목표치인 30%를 넘어섰다.


28일 금융권에 따르면 카카오뱅크·토스·케이뱅크는.


금감원은 서민금융 우수대부업자 제도.


올해 가계대출 증가율을 명목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약 3.


0%) 이내로 관리하기로 했다.


정부 규제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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